반 고흐 박물관에 들어간 피카츄?

2023-09-15
브랜드 덕후인 에디터가 놓쳐선 안될 국내외 브랜드 이슈 3가지를 들려드립니다.

💌매주 유익한 브랜드 이슈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브랜더쿠 뉴스레터 구독하기)


반 고흐 박물관에 들어간 피카츄

포켓몬과 반 고흐 박물관의 협업 안내 영상 캡처 화면



컬래버레이션 장인 '포켓몬'이 이번엔 꽤 파격적인 협업 계획을 밝혔습니다. 700점 이상의 최대 고흐 컬렉션을 소장한 반 고흐 박물관과 새로운 프로젝트를 공개할 예정이래요.


🤔포켓몬과 반 고흐의 만남은?

구체적인 협업 방향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포켓몬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공식 영상을 보면 반 고흐 작품에 포켓몬을 반영한 예술 작품을 기대할 수 있어요.

영상 속에서도 반 고흐의 <해바라기>를 표현하듯 해바라기 밭을 뛰어노는 피카츄와 이브이가 등장합니다. 뒤이어 해바라기를 닮은 포켓몬 썬플로라가 이들을 환영하죠. 이후엔 하늘 배경이 그림체로 바뀌고, 각각 포켓몬과 반 고흐 박물관의 로고가 함께 노출됩니다. 엔딩 장면에서는 반 고흐의 해바라기에 썬플로라가 더해진 그림이 나타나죠.

이번 컬레버레이션의 자세한 모습은 반 고흐 박물관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평범하지 않은 포켓몬의 협업

포켓몬은 그간 파격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습니다. 인기 캐릭터가 활용될 만한 패션, 푸드 등을 넘어 다양한 이동수단에도 그려졌죠.

예컨대 지난 5월(현지시간) ANA 항공사는 포켓몬과 제작한 '피카츄 제트 NH' 항공기를 공개했어요. 기체 외관에는 피카츄를 비롯해 비행이 가능한 포켓몬들이 더해졌고, 엔진 측면에는 포켓몬 볼이 자리합니다.

지난해 8월(현지시간)에는 미니의 콘셉트카에도 탑승했어요. 독일 퀼른의 '게임스 2022' 행사에서 공개된 차량으로, 시동을 걸면 차량 내부에 눈 부신 번개 그래픽과 함께 피카츄가 등장했죠. 차량용 외부 프로젝터에 게임 콘솔을 연결하면 벽에 플레이 화면을 띄울 수 있고요.

비행기와 자동차를 넘어 예술 작품까지! 포켓몬의 진화는 어디까지일까요?


포르쉐의 911 지붕,
로레알의 립스틱 자동차?

포르쉐가 뮌헨에서 공개한 초대형 지붕(좌), 로레알의 립스틱이 장착된 자동차(우)



'포르쉐'가 광장에 공개한 초대형 지붕부터 SNS에서 화제가 된 '로레알 파리'의 자동차까지! 브랜드들의 강렬한 퍼포먼스가 화제입니다.


🚗포르쉐를 닮은 지붕

최근 독일 뮌헨의 광장에 초대형 포르쉐 911이 등장했습니다. 정확히는 911을 형상화한 조형물인데요. 포르쉐가 뮌헨에서 열린 모빌리티 박람회 'IAA 모빌리티'에 맞춰 제작했다고 합니다.

911을 본 따 만든 해당 조형물은 그늘을 선물하는 지붕으로도 활약합니다. 60년 전 IAA에서 데뷔했던 911 모델의 역사를 상징하기도 하죠.

현장 스태프가 911 조형물을 배경 삼아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주며, 촬영한 사진은 QR코드를 통해 다운로드하거나 즉석에서 인화할 수 있다고요.


💄도로 위를 수놓는 립스틱

지난 4일(현지시간) 로레알 파리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동차가 초대형 립스틱을 매단 채 달리는 영상을 공개했어요. 아스팔트 도로 위에 선명하게 칠해지는 립스틱 컬러가 인상적이었죠.

해당 영상은 로레알 파리의 립스틱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도로에 칠해지는 모습으로 립스틱의 색감과 지속력을 표현한 건데요. 해당 영상이 실제가 아닌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로 제작됐다는 점에서도 화제였죠.

이처럼 브랜드의 강렬한 퍼포먼스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합니다. 그 순간 느끼는 즐거움은 브랜드에 대한 좋은 기억으로 남겠죠.


게임 덕후들을 위한 신용카드

Xbox가 마스터카드와 공개한 신용카드


마이크로소프트(MS)의 'Xbox'가 마스터카드와 함께 게임 팬들을 위한 신용카드를 공개했습니다.


🔍혜택 살펴보기

이번 카드는 일상에서의 소비와 게임을 연결시킨 혜택이 특징이에요. 카드 이용자는 일상 중에 1달러를 결제할 때마다 1포인트를 적립받습니다. 해당 포인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의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죠. 카드 첫 사용자에겐 5000포인트와 Xbox 게임 패스 얼티메이트 3개월 무료 이용권까지 제공된다고요.

Xbox 로고가 각인된 디자인 역시 눈길을 끕니다. 그린, 블랙, 파스텔 등의 컬러가 칠해진 5가지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죠.

Xbox 신용카드는 오는 21일부터 미국 50개 주의 Xbox 일부 이용자에게 우선 제공될 예정입니다. 2024년부터는 미국 50개 주의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판매할 예정이죠.


🎮게임기도 특별하게

이번 마스터카드와의 협업처럼 Xbox는 그간 다양한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전개했습니다. 특히 Xbox하면 생각나는 게임기를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했어요.

지난 5월(현지시간) 네일 브랜드 'OPI'와 디자인한 컨트롤러가 한 예입니다. OPI의 네일컬러에서 영감을 받아 오렌지, 옐로우 등 다채로운 여름 컬러가 칠해진 무선 게임 컨트롤러를 선보였죠.

새로운 장비와 게임뿐 아니라 이색적인 협업으로도 즐거움을 선물하기. 어쩌면 Xbox가 팬들과 소통할 때 중시하는 부분이 아닐까요?


💌매주 유익한 국내외 브랜드 이슈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브랜더쿠 뉴스레터 구독하기)



에디터  이한규|사진 출처 Pokemon·Porsche ·Loreal·Xbox




이 글이 좋았다면?

덕후들의 축제! 서울 코믹월드 방문기

이 세상에 수리 못할 그릇은 없죠!

볼펜 회사가 100년 동안 써내려 간 편지


브랜더쿠 BRDQ

info@brdq.co.kr

사업자번호 : 349-81-00689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22-서울서대문-1696호

브랜더쿠(BRDQ)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및 배포를 금합니다.

브랜더쿠 BRDQ


브랜더쿠 BRDQ

info@brdq.co.kr

사업자번호 : 349-81-00689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22-서울서대문-1696호

사업자번호 : 349-81-00689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22-서울서대문-1696호

브랜더쿠(BRDQ)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및 배포 등을 금합니다.